+ 1°C
거룩한빛광성교회 실업인사이트

자동차 보험료’ 아는 사람만 챙겨먹는 4가지

Home / 새소식
Date: Feb 25, 2020
Author: admin 68 댓글 없음

만약 차를 가지고 있다면 항상 ‘아끼고 싶은’ 그것.. 바로 자동차보험료 입니다.

운전자라면 무조건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이라 매년 기계적으로 보험료를 내지만, 알고보면 그 중에서도 보험료를 깨알같이 절약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 깨알을 알고 절약하는 사람은 항상 내 옆에 있는 사람이더군요 ㅠㅠ

거두절미하고 저희 금융감독원에서 ‘자동차 보험료를 절약하는 방법’ 4가지를 말씀드리려 합니다. 다들 ‘알고 있으면서도’ 막상 갱신할때마다 까먹거나, ‘몰라서’ 혜택을 못보는 것들이죠.

그리고 이 4가지에 더해서 간단한 꿀팁 4가지까지, 총 8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

국내에 10개가 넘는 보험회사가 자동차보험상품을 판매하고 있고, 그만큼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합니다. 그 경쟁 중 하나가 바로 다양한 ‘할인특약’ 이죠. 본인의 차량운행 습관이나 행태에 맞게 할인특약을 활용한다면 보험료를 효과적으로 절약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동차운행이 많지 않은 가입자라면 ‘마일리지특약(주행거리 연동 자동차보험 특약)’에 가입하여 연간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2~35%까지 할인받을 수 있구요

블랙박스를 장착한 가입자라면 ‘블랙박스특약’에 가입할 수 있는데, 보험료가 1~5%까지 할인됩니다. 매년 내야할 보험료 총액을 생각한다면 결코 적은 수치가 아니죠.

그 외에 UBI특약,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 자녀할인특약 등 다양한 할인특약들이 있으니, 지금 당장이라도 본인이 가입한 보험회사의 할인특약이 어떤것이 있는지 체크해보시고, 적극 활용하세요!

자동차보험은 운전자의 연령이 낮을수록, 운전자의 범위가 넓을수록 보험료가 높게 책정됩니다. 당연한 거겠죠? 따라서 ‘누구나 운전’하는 보험이 가장 비쌀겁니다.

하지만 실제로 차를 운전하는 사람은 넓어야 가족인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운전자 범위를 가족, 부부 등으로 한정하거나 ’30세 이상’ 등으로 좁히는 “운전자 연령제한 특약”을 고려해보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